플렉스 빌더 3.0 설치하기!!!
1. 아래 링크로 이동 후 플렉스 빌더 3.0을 다운받는다.
http://www.adobe.com/cfusion/entitlement/index.cfm?e=flexbuilder3
MAC 쓰시는분 계실까봐 왼쪽에도 동그라미 쳤네요.(힝 부러워 ㅠㅠ)
2. 설치합니다.
기본 옵션 에서 설치 걍 하는 거라 굳이 이미지가 필요 없겠지만서도;-ㅁ- 올립니다 ㅋ
아참 중간에 Adobe Flash player설치 및
Cold fusion과 JEClipse인가..? 선택하는 부분이있는 위쪽 Flash Player는 체크가 되어 있고
아래쪽 두개는 체크가 안된 상태일 것이니 걍 Next하심 됩니다~
긴 시간 후 완료 되면-
Done을 누르시면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 됩니다.
3.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 될때 키 입력이 되어 있지않아 TRIAL로 할것이든 키를 입력하라건 메세지가 나올 것입니다.
시리얼은 알아서....ㅋ
설치가완료 되었네요.
내친김에 프로젝트 생성도 해볼까요?
File > New > Flex Project 를 눌러
적당한 이름의 만만한 test로 프로젝트 생성을 완료 합니다.
첫 세미나때 언급했던 Desktop Apllication AIR도 보이네요 ㅋ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프로젝트 명칭의 .mxml파일이 열려진 상태가 됩니다.
마우스가 가리키고 있는 Design모드를 눌러봅니다.
MFC화면과 유사한 익숙한듯한 화면이 나오지요.
쉽게 컴포넌트 삽입이 가능하다면서 설명 드렸던 아코디언을 추가해봅시다.
좌측 하단 Components탭에서
Navigators를 누르면 첫번째 컴포넌트로 Accordion이 보입니다.
드래그 해서 회색 부분으로 가져갑니당~
오.. 레이아웃 잡기 좋게 가이드라인도 제시해주군요.
컴퍼넌트가 삽입이 되면서 기본적으로 하나의 헤더가 들어가 있군요.
저희도 추가해보죠.
선택한 아코디언 상단의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Insert Pane이라는 박스가 뜨게 되고 라벨 도 있고
컨테이너란것도 뜨네용.
라벨만 입력하고 오케이~!
제가 입력한 Header2가 박혀있는 아코디언의 헤더가 하나더 생겼네요.
같은 방식으로 여러개 추가 해보고 재생 버튼 같이 생긴 Run버튼을 눌러 실행 화면을 봅시돠-ㅁ-/
단축키는 F11
기본 브라우저가 아마 익스플로러로 실행창이 뜨게 될것이에요
헤더를 눌러보면 슥슥 잘 움직이네요.
추가 적으로 아코디언 각각의 내용들이 허전하니 내용을 좀 채워보도록 하죠-ㅁ-/
좌측 하단 컴포넌트들 탭에서 Controls에 가보면 ColorPicker란게 있네요
드래그 해서 내용 영역으로 가져갑니다.
추가가 됐군용-ㅁ-/
편집 화며에서 Header2를 누르면 두번째 내용 화면이 벌어지게 됩니당~
역시 Contorls안에 있는 DataChooser를 넣어봅시돠~-ㅁ-
이제 첫번째는 Button을 넣어 볼께요
실행 해봅니다+ㅁ+
두번째 내용에 들어간 DataChooser가 화면이 비좁아서 스크롤이 생겼군요-ㅁ- ㅋ
버튼은 잘 들어가 있구요.
세번째 내용에는 컬러피커를 넣었는데 화면 밖으로 나와서 다 보이게 되네요 ^ㅡ^
ㅋ 참 쉽죠잉~